개인정보취급방침  

㈜슈퍼캣(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일부 서비스의 제공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 등 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남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및 운영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이용되는 목적, 방식 및 범위를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정책은 2019년 5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시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고객상담 목적으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수집·이용될 수 있습니다. 회원인 이용자 및 그의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아래 정보의 수집·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ID(전자우편주소 포함),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게임 버전 정보, 단말기 정보(모델명, 통신사 정보, OS 정보 및 버전, 가용 메모리 및 하드디스크 용량, 기기식별번호, 맥어드레스, 단말기 언어 및 국가정보)

2. SNS, 채팅 서비스 등 외부 플랫폼과 연동되는 서비스의 경우, 외부 플랫폼 상의 ID, 닉네임, 친구목록 등 연락처 정보, 프로필 사진, 이름, 성별, 주소, 생년월일, 언어 및 국가코드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결제기록, IP주소

② 이용자가 이벤트 또는 광고에 참여하거나 유료 콘텐츠의 구매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기반하여 운영되는 부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정보가 수집·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1. 휴대전화번호, 주소, 성별, 이메일(e-mail) 주소, 나이, 혼인 여부, 관심분야, 직업

2. 소셜 커뮤니티 기능과 연동하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의 휴대전화기 등 디바이스 내의 주소록에 저장된 전화번호, 이메일 등 제3자의 정보(이 경우에도 제3자의 정보를 일시적으로 이용할 뿐 저장하지 않음)

3. 유료 콘텐츠를 구매 또는 그와 관련된 서비스의 경우, 신용카드 번호, 상품권 결제 제휴사의 ID 및 비밀번호, 거래 은행의 계좌번호

③ 연령확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의 별도 동의 하에 아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2. 중복가입확인 정보(DI)
3. 이름, 생년월일, 성별
4. 내외국인 정보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은 구글 애널리틱스 광고 기능을 사용하여 구글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구글 광고설정 혹은 모바일 앱용 광고 환경설정에서 해당 기능 사용에 대한 동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한 리마케팅
2.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노출 보고서
3. 구글 애널리틱스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4.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광고 쿠키 및 익명ID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

⑤ 모바일 서비스 이용시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하드웨어 ID, 운영체제 버전정보)와 서비스 이용 기본 통계(동기화, 독서 기능 제공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이용 정보, 이용자 대상 또는 개인화된 맞춤 추천 기능을 위한 서점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나, 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만약 서비스 이용 도중 추가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미리 이러한 사실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쿠키, 접속로그,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⑦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개인정보 수탁자(결제대행사)에 의해 수집될 수 있으나, 회사는 결제 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⑧ 관계 법령 준수를 위해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 번호, 이동 통신사정보, 또는 아이핀 정보(선택), 본인확인 값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 가입 외에도 서비스의 이용, 이벤트응모, 팩스, 전화, 고객센터 또는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및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2조[개인정보 수집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방식
2. 유선 상담 과정에서 이용자의 응답 내용
3. 제휴사로부터의 정보 수신
4. 네트워크 교신 정보 또는 접속 히스토리를 통한 수집
5. 기타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② 회사는 일반적인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쿠키를 운용합니다.

1.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사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때 웹사이트 서버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환경설정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이용자의 웹사이트 접속과 편리한 사용을 돕게 됩니다.

3. 쿠키는 이용자가 아닌 이용자의 컴퓨터만을 식별하며, 로그인 유지, 아이디 저장, 이용 형태 분석 등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로그인 식별 쿠키는 로그아웃 또는 브라우저 종료 시 만료되며, 아이디 저장, 자동로그인을 위한 쿠키는 90일간 보관됩니다.

5. 회사는 PC 환경과 동일, 유사한 인터넷 환경을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예: 스마트 폰, 태블릿PC)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제3조[개인정보 수집·이용의 목적]

①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관리

콘텐츠 제공에 따른 개인 식별, 중복가입 확인, 연령 및 성별 확인, 내/외국인 확인, 불량이용자 관리, 비정상 사용자 적발 및 이용제한, 계약이행, 분쟁처리

2. 서비스 제공

불만처리 및 기타 고객서비스 제공, 고지사항 전달, 유료결제 서비스 제공 및 결제 내역 고지, 게임 내 협동플레이 및 커뮤니티 서비스 지원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 활용

신규 서비스, 이벤트 정보안내, 서비스 품질 향상 및 통계정보 처리

4. 자동 친구 추가 및 자동 친구 등록 기능의 제공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 및 이용자의 디바이스 내의 주소록에 저장된 제3자의 휴대전화번호를 수집이용하여 자동 친구 추가 및 등록 기능 제공

제4조[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개인의 동의없이 수집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께서 개인정보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통해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 버튼을 선택할 경우 입력하신 개인정보가 당사의 고객 DB에 저장되어 상기 명시된 이용목적에 적합하게 이용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제휴사 등 제 3자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을 경우에도, 고객님께서 개인정보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통해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 버튼을 선택할 경우 동의하신 것과 동일하게 간주합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지침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의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과 이용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 동의를 구하며, 이러한 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의거하거나, 법원의 판결 및 명령, 행정기관의 구속력 있는 명령 또는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른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협력사의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각종 Event 및 설문조사, 고객성향 분석 등 마케팅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6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자 탈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따라 장기간 서비스 미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하는 등의 조치를 진행합니다.
- 대상: 최근 1년간 로그인하지 않았거나 상담 이력이 없는 고객
- 회사는 장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분리/저장 시점 1개월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 및 이용되며, 이용자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 자격이 유지되는 경우에도 해당 정보의 이용 목적이 완전히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다만, 회사는 '보유 근거'에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유 기간' 동안 다음 정보에 대해서는 보유합니다.

1. 보유 근거 : 회원 탈퇴 시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등을 위한 목적

보유 기간 : 30일

보유 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접속기록, 접속일시, 접속지정보, 불량이용기록, 디바이스 모델 정보, 다운로드 기록, 대금 결제 기록, 회원ID, 비밀번호, 닉네임

2. 보유 근거 : 이벤트 진행 관련 안내 및 당첨자 선정을 위한 목적

보유 기간 - 30일

보유 항목 -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원ID, 닉네임, 이동통신사, 오픈마켓 스토어 아이디, 오픈마켓 스토어 닉네임, 생년월일
③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국세기본법)
6.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전자금융거래법)
7.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8.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④ 이용자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계정은 즉시 탈퇴 처리됩니다.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됩니다.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이용한 이용자 가입은 탈퇴 후 1개월 간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⑤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수집 동의 거부 시에는 이용자가입이 불가합니다.

제7조[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고객님이 이용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및 의무]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수집 및 이용, 제공 등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아동의 동의와 별도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1항의 동의를 받기 위해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최소한의 필요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에는 다른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아동과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됩니다.

④ 동의 철회 또는 유효기간이 만료된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이용 목적이 만료된 30일 이후에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상법 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법정대리인의 개인 정보를 보관합니다.

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해 아동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요구,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지체 없이 취하도록 합니다.


⑥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내의 회원정보 조회·변경 기능을 통해 이루어지거나 상담원과의 유선 통화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SNS, 채팅 서비스 등 외부 플랫폼과 연동되는 경우에는 해당 플랫폼 업체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조회·변경하셔야 합니다.

⑦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자는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타인의 개인정보와 게시물을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⑨ 이용자가 제6항 내지 제8항의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운용합니다. 쿠키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디바이스 내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 내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2.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3.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디바이스 설정 또는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따르거나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자신의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에도 비밀번호의 확인이 불가능하며, 소정의 본인확인 절차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발급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2. 네트워크 보안 강화

가.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비정상적인 네트워크 접근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여러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접속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간의 통신에도 보안성을 갖춘 암호화 통신 방식을 이용하고 있고,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가.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나.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출입 및 보관 통제

가. 개인정보를 취급 및 보관하는 지역은 보안구역으로 설정하여 개인정보 취급권한을 갖춘 자만이 출입할 수 있도록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유형물 및 전자기록은 시정장치가 있는 장소나 별도의 접근권한이 설정된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가.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를 통하여 개인정보보호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① 회사는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상기 고지한 사항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일체 책임이 없습니다.

② 담당부서 연락처
이용자는 아래의 지정된 책임자 또는 담당자와 연락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 또는 불만을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담당자는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 명 : 이태성 이메일 주소 : [email protected]

③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혹은 고객센터([email protected])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336.or.kr /(02)1336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police.go.kr/ctrc/ctrc_main.htm / (02)392-0330)

제12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 있으신 분은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 결과를 통보해드립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 이메일 주소: [email protected]

제13조[고지의 의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법률 및 회사의 내부 방침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회사는 그 변경이 적용되는 날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그 변경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7년 06월 29일
변경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 2019년 5월 14일